스미냑 비치가 석양을 보기 좋은 곳이라고 한다면, 사누르는 해돋이를 보기 좋은 곳이라고들 합니다. 너무 사람이 많은 것을 싫어한다면, 사누르를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누르는 발리에서 덴파사를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가면 보이는 해변입니다.
사누르에서 해볼것들
먼저 발리는 발리의 남동쪽에 있습니다. 덴파사를 기준으로 하면 오른쪽에 있죠. 사누르 지역에는 사누르 해변이 있고, Danau Tamblingan 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누르에 가시는 분은 서쪽 부분은 그냥 지나치시는데요. 이쪽에는 꽤나 괜찮은 레스토랑이 많이 있으니 해변 쪽의 식당만 찾기보다, 서쪽 부분의 식당도 찾아보세요. 오히려 이쪽 부분을 탐험하는 게 사누르 여행의 재미를 높여줄 거라고 확신합니다.
만약 사누르 쪽 해변, Danau Tamblingan 거리에 숙소를 잡으셨다면, 이쪽부분지역은 대부분 걷기가 좋습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관광지역은 걸어서 갈수도 있습니다. 물론 GRAB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서 오토바이 혹은 차를 타면 더 빠르겠지만요. 혹은 더 깊숙하고 자유롭게 탐험하고 싶다면 , 직접 오토바이를 렌트하는 방법도 있고, 개인기사를 고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사누르 해변 해돋이 보기
사누르 해변은 발리에서 가장 멋진 해변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말하자면 발리에서 해돋이가 가장 예쁜 해변인 것은 확실합니다. 이곳에서의 해돋이는 새벽공기와, 새가 지저귀는 소리, 멀리서 보이는 이궁상, 햇살이 조화를 이루면서 멋진 장면을 만들게 됩니다. 때로는 롬복에 있는 산이 보일 때도 있습니다. 사누르에 가셨다면 해돋이를 반드시 보시길 바랍니다.
2. 사누르 해변 걷기
사누르는 기다란 해변가를 이루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걷기도 좋고, 조깅, 자전거를 타기도 좋습니다. 실제로 이 지역에서 자전거도 빌릴 수 있으니 시도해 보세요. 이쪽 주변에는 어부들의 배, 호텔정원, 해변가의 식당들이 조화를 이루어서 정말 멋진 풍경을 만듭니다.
사누르 해변에 도착했는데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걷는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7KM 정도 되니까 걸으면서 주변을 둘러보는 것도 정말 좋은선택이 될것입니다. 혹은 자전거를빌려서 해변가를 둘러보는것도 좋죠.
자전거를 빌리는 곳은 해변가를 걷다 보면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혹은 요가를 좋아하시는 분은 요가 클래스를 찾아보세요.
2023년이 되면서 사누르 해변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그동안 생각보다 아침에 붐비는 일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사누르 관광 가시는 분에게는 희소식이 되겠습니다.
3. 사누르 행사
사누르에 특정시기에 가신다면 페스티벌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는것은 공짜니 방문시 이용해보세요. 발리 전통 문화와 예쑬을 보실수있습니다.
사누르 국제 연행사( sanur international kite festival) : 연을 날리는 행사로서 힌두교의 행사다.
사누르 마을 행사(sanur village festival : SVF) : 7월 중에 열린다.
이외에도 유명한 행사를 많이 찾을 수 있다.
4. 사누르 비치클럽
사누르가 비치클럽으로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있긴 합니다. 사누르에서 좀 유명한 비치클럽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장료를 내고 나시면, 음식과, 음료를 받으실 수 있고 풀장에 입장하고, 선베드를 배정받습니다.
5. 사누르 밭 구경하기
사누르 주변에는 논밭이 있습니다. 걷기 아주 좋은 곳이며, 스쿠터, 자전거를 타기도 좋습니다. 발리는 현재 빠른 속도로 개발되고 있는데요. 사누르, 덴파사 지역이 특히 그렇습니다. 이 밭도 언제 개발이 되어 건물이 지어질지 모릅니다. 그러니 사라지기 전에 얼른 즐겨보세요.
6. 사누르 야시장 구경
사누르에도 야시작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로컬 음식을 사 먹을 수 있습니다. 바비굴링, 나시짬뿔 같은 것 말이죠. 로컬이나 관광객에게 인기 있습니다. 또한 신선한 과일, 주스, 야채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시장은 보통 밤 6시부터 열리며 11:00 PM, 1AM까지 운영하기도 합니다.
7. 사원구경하기
Pura Blanjong 사원을 구경해 보세요. 이 사원은 발리의 힌두교 사원이며, Dandu poso 거리에 있습니다. 물론 다른 지역의 사원과 비교해서 엄청 예쁜 것은 아니지만, 사누르에 오셨다면 충분히 구경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8. 따만 페스티벌 구경하기
따만 페스티벌은 이름과 달리 으스스한 장소입니다. 조금 특별하고 특이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원래 악어, 가짜 화산등으로 유명했던 장소인데요. 지금은 그라피티, 여러 그림들로 뒤덮여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앞에 해변도 있기 때문에 바로 바다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려면 입장료가 필요한데요. 한화로 2000원 정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을 가시기 전에 주의하실 것은... 모기 기피제를 꼭 가져가시기를 바랍니다.
Taman festival park, 피의 게임 촬영지인 그곳을 가보았다
9. 발리 동물원 가기
발리 동물원은 여러 가지 야생동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만 있는 종도 보실 수 있고요.
여기서 여러 가지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이 동물원도 사누르에 간다면 꼭 가봐야 할 곳이라 생각합니다.
이 동물원은 사누르 북쪽에서 30분 정도 차 타고 가면 됩니다.
10. 발리 새 공원 가기
발리 새 공원을 가신다면, 많은 열대성 새를 보실 수 있습니다.여기에는 대략 1000종의 외래 새 종류가 모여있습니다. 이 새공원 내부에는 파충류 센터도 있는데요. 여기서 악어, 코모도드래곤, 이구아나, 거북이도 보실수있습니다. 이곳 또한 사누르에서 차로 30분 정도 걸립니다.
사누르 해변의 판매자들
대부분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사누르에도 판매원들이 돌아다닙니다. 이분들은 여러 가지 물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칼, 열쇠고리, 연, 팔찌 등등이 있죠. 이분들 중 대부분은 생활을 위해서 하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심지어 어린아이들도 판매를 하는 경우가 많죠. 이분들이 다그런것은 아니지만 종종 강매를 하려고 하는분이 있습니다. 이럴 때 약간 짜증날수도 있지만 짜증 내지 마시고, 웬만하면 무시를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괜한 문제를 만들필요없으니까요.
저의 경우에는 왠만하면 NO, Thanks라고 하고 빠르게 걷거나, 현금이 없다고 하고합니다. 그리고 그전에는 눈도 마주치지 않으려고 합니다. 만약 어린아이가 판매를 해서 너무 사주고 싶다면 주변에 사람들이 없는 곳에서 사주시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도 당신에게 판매를 하려고 둘러 쌀수도 있거든요.
사누르는 안전할까요?
사누르는 안전합니다. 저는 사누르에서 좋아하는 레스토랑이 있는데요. 이곳에 밤마다 먹으러 가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냥 기본적인 것만 지키고 너무 어두운 곳에만 들어가시지 않으신다면 어떤 문제도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주의점 하나 말씀드리자면, 중요한 지갑, 휴대폰을 손에 들고 다니지 마세요. 그럴 경우는 드물지만 혹시나 오토바이 날치기 범죄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사누르를 방문하기 좋은 시기
가장 좋은 시기는 당신의 취향에 달렸습니다. 이 취향은 보통 날씨에 대한 취향을 말합니다.
발리의 우기는 11-4월입니다. 이때는 날씨가 덥고 습기가 가득해서 찝찝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적은 편입니다.
5-8월은 날씨는 선선한 편입니다. 날이 화창하고 날씨가 시원합니다. 이때가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즌이 기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많습니다.
'인도네시아, 발리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네시아 발리 한정 메뉴, 땅콩버터 파니니 (0) | 2023.10.05 |
---|---|
울루와뚜 사원에서 볼 수 있는 4가지 주요 특징 (0) | 2023.07.18 |
Taman festival park, 피의 게임 촬영지인 그곳을 가보았다 (0) | 2023.06.13 |
발리 베스킨라빈스 가격 근황, 한국보다 비싼가? (0) | 2023.05.18 |
발리 벌레 : 살생보다 공존을 선택한다면? (0) | 2023.05.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