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반가워요 : )
교육/애드센스

모르면 당하는 애드센스 계정의 위반사항

by 교육의 기울기 2022. 8. 17.
반응형

목차

    모르면 당하는 애드센스 계정의 위반사항


    검색 엔진에서 선두주자인 구글은 검색 엔진의 품질에 높은 중요성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은 회사가 주식회사이기 때문에 더욱 민감합니다. 주주 및 사용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검색 결과의 품질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애드센스 규정에 위반하는 행위는 처벌을 받게 되며, 광고가 정지되고, 계정을 삭제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익을 고려하기전 애드센스 위반사항을 몇 가지 알아두면 좋습니다.

     

    텍스트, 링크를 숨기는 행위


    구글에서 검색 순위를 조작하려고 당신의 웹페이지에서 텍스트, 링크를 숨기는 것은 사기로 간주됩니다. 이것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숨길수 있는데요.

     

    1. 배경과 같은 텍스트 색상 사용
    2. 이미지 뒤에 텍스트 배치
    3. 글꼴 크기 0 으로 조정
    4. 아주 작은 글자 안에 링크를 숨기기
    5. css를 이용해서 텍스트가 보이지 않게 배치 

    당신의 콘텐츠에 좋은 키워드로 반복, 도배해놓고 위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것은 구글의 강력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클로킹


    클로킹의 정의는 방문자의 의도와 다른 페이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봇에게 보여주는 것과 다르게 말이죠. 이게 무슨 말이냐면  좋은 키워드를 이용해 구글 봇에게 보여주면 구글 봇은 이 키워드로 검색엔진 상단에 올릴 것입니다. 그러면 방문자는 그 키워드로 검색 후 그 사이트에 방문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

     

    방문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다른 페이지가 나옵니다. 즉 봇에게 제공한 페이지 정보와, 방문자에게 제공하는 페이지의 정보가 다른것을 페이지 클로킹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무조건 적인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 동영상은 페이지 클로킹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해놓은 영상입니다.

    반응형

    많은 링크를 사용한 콘텐츠 (LINK FARM)


    너무 많은 링크를 연결하면 안됩니다.  이것은 검색 결과에서 안 좋은 점수를 줄 충분한 이유가 됩니다. 한 페이지에 100개 이상의 링크가 있다는 것은 그 페이지를 Link Farm으로 간주하고 불이익이 있을 겁니다. 한 페이지에 100개 이상의 링크를 걸어 둔다면 Link Farm으로 분류되므로 그 이상으로 만들지는 마세요.

     

    링크 판매행위 ( PR )

    구글의 검색엔진은 링크를 사용해서 사이트의 인지도를 확인 합니다.
    즉 링크의 수가 많을수록 사이트 순위를 올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혹시라도 자신의 웹사이트의 순위를 올리기 위해서 자신의 웹사이트 링크를 판매하는 행위는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을 위배되고, 검색 결과의 사이트 순위에 좋지 않은 결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하게 된다면 당장은 좋을지 몰라도 나중에 차단 처리될 것입니다. 

    도어웨이 페이지(Doorway)

    이것은 페이지 클로킹과 비슷합니다. 당신이 구글에 특정한 키워드를 검색했는데
    여러 가지 웹페이지 링크가 뜹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클릭해 봤는데, 전부 같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즉 도어웨이는 사용자가 검색한 결과에서 비슷한 페이지를 여러 개 표시해 클릭 시 같은 페이지로 향하게 하는 행위입니다. 이런 행위는 절대로 하지 맙시다.

     

    복수 도메인, 동일 콘텐츠 사용 ( Multiple domain)

     

    동일한 콘텐츠를 여러 도메인에 사용하는 것도 안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에 같은 콘텐츠를 올리게 될 경우 구글 검색 결과에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정리


    위의 것들은 구글뿐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검색엔진에 적용되는 것입니다.  이것들 외에도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여러 가지 더 있습니다. 더 많은 자료를 보고 싶으시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라인을 확인해 보세요.
    콘텐츠를 만들 때 구글 봇이 아니라, 사람을 위해서 만듭시다. 결국 나중에는 그것이 당신의 자산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