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여행 갔을 때 할 수 있는 것.
남자 혼자서 여행을 가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친구, 연인과 여행을 온다면 더 좋았겠지만, 장기여행의 경우는 함께 갈 수 있는 경우가 드뭅니다. 특히 나이가 좀 있는 사람이라면 말이죠. 그래서 이글에서는 혼자서 발리간다면 어떤 것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썼습니다. 글쓴이가 남자이기 때문에 남자의 관점에서 쓴 글입니다. 하지만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할 수 있는 것을 적었습니다.
1.테마정하기
여행에는 여러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일을 위한 여행, 단순히 예쁜 곳을 가고, 멋진 건축물을 보고, 자연의 웅장함을 알기 위해, 인간의 숭고함을 느끼기 위해, 친구를 만들기 위해, 언어를 배우는 기 위해, 예쁜 사진을 건지기 위해.. 등 많은 목적이 있습니다. 이중 이루고자 하는 것을 정하고 간다면 흐지부지하게 시간이 갈 일은 없을 것입니다.
1_1 일을 위한 여행을 가고 싶을 때
발리의 환경은 어쩌면 디지털노마드에게 최적화된 곳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노트북 한대로 일을 할 수 있으신 분이라면, 물가가 비싼 서울보다 발리가 더 나은 환경일수 있습니다. 실제로 발리는 호주인, 미국인 등 서양인이 굉장히 많은데요. 단순히 여행을 즐기기 위함도 있지만, 물가가 더 저렴하기 때문에 휴가를 즐기면서 일을 하려고 하는 사람도 굉장히 많습니다. 재택근무가 가능하시다면, 발리에서 일을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1_2 멋진 건축물을 보기, 발리의 문화, 행사 즐기기
발리는 힌두교가 대부분인 종교적인 섬입니다. 인도네시아의 대부분이 이슬람교라는 것을 인지한다면, 조금 어색하죠. 때문에 한국의 무종교국가와는 매우 다른 문화를 가졌습니다. 문화가 다르면 생각이 달라지고, 생각이 달라지면 그들이 만드는 것도 달라집니다. 때문에 주변의 민가, 편의점등 굉장한 건물들이 많습니다. 특히 사원이 눈에 띄게 많지요. 이렇게 꼭 봐야 할 건물들만 보고오더라도, 당신의 식견을 넓혀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거기에 더해서 발리사람들의 문화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1_3 예쁜 사진 찍기
좋은 사진을 건지는 것이 목표일수도 있죠. 어찌 보면 발리의 핫스팟을 구경하러가는 행위와 일맥상통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좋은 사진이란 멋진 건축물, 멋진 스팟을 찍는 것과는 결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스토리, 어떤 일이 있었는지를 기록하는 것에 더 의미가 있지요. 멋진 곳을 찍는 것도 좋지만, 멋진 곳만 찾다가는 당신의 스토리를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하자면 좋은 사진은 꼭 멋진 곳에만 있다는 게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나의 문제가 있다면 혼자서는 셀피를 찍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현지 사진가이드를 고용하시거나, 가벼운 삼각대 하나를 챙겨보세요. 충분히 만족할만한 사진을 찍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1_4 언어를 배우기
어쩌면, 혼자서 여행 왔을 때만 가능한 목표입니다. 만약 발리에 둘이서 온다면, 서로 대화가 통하기 때문에 소통에 간절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허나 혼자서 온다면, 특히 영어가 안되신다면 소통에 큰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때문에 이것은 언어를 배우기에 좋은 기회입니다. 물론 발리의 현지언어는 인도네시아어, 발리어 가 있지만 영어만 할 줄 알아도 의사소통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만큼 영어권사람들이 많이 오는 곳이니까요. 그 때문에 영어를 배우고 싶으시다면, 근처의 원어민 혹은 영어를 잘하는 인도네시아인을 찾아보세요. 혹 인도네시아어를 배워보고 싶다면 현지인들과 대화를 시도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1_5 친구 만들기
어떤 나라 든 간에 해외로 입국하면 우리는 단순한 외국인, 타지인에 불구합니다. 때문에 현지인이나, 그곳을 잘 아는 친구가 필요할 수 있죠. 어떤 분야든지 친구가 있으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내가 해당국가에 대해서 모르는 면을 속속들이 알고 있거든요. 하지만 MBTI가 I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친구를 적극적으로 사귀는 게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 신경우 팁을 드리자면 우선 가장가까이에 있는 사람과 친해지려고 노력해 보세요. 예를들어 에어비엔비를 통해서 집을 구하셨다면, 집주인하고 친해지려고 노력해보세요. 이분들은 자기 집의 남는 방을 숙소로 내주는 경우가 많거든요. 저 또한 숙소주인과 술로서 친해진 경우가 있었습니다.
만약 이러한 것이 힘든 상황이라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해외에서 자주 쓸 수 있는 어플은, 헬로우톡, 미프, 틴더, badoo 정도가 있겠습니다. 이 어플들의 사용법은 아래글을 참조해보세요.
혼자발리가서 친구가 만들고싶을때, 어플을 활용해보자.
혼자 발리 여행가서 친구만드는 어플 전 글에 이어 혼자 발리에 갔을 때 무엇을 하는지 적어볼까 합니다. 전글에서도 말했듯이, 발리사람을 친구로 만드는 것은 숙소사람부터 시작하는 것이 쉽
eictionary.tistory.com
1_6 운동배우기
발리는 운동관련된 시설이 굉장히 많습니다. 요가, 크로스핏, 피트니스, 복싱, 무에타이등 각나라에서 유명한 운동은 다있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것은 다양한 국가의 사람이 발리에 모여들어서 그런것으로 보입니다. 발리에 있는 운동시설을 가시면 몸이 좋은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때문에 동기부여면에서는 굉장히 자극적일것으로 보입니다. 여름이 되기전에 발리에서 운동으로 몸을 만들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혹시나 운동하실분들이라면 저는 우붓을 추천합니다.
결론
위에서 서술한 6가지외에도 발리에서 할수있는것은 더있을지도 모릅니다. 클럽에 갈수도있을것이고, 음식만을 즐길수도있을것이고, 축제를 즐길수도있겠죠. 이글은 저의 성격을 기반으로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당신의 성격과는 다를지도 모릅니다. 위에있는 목표중 하나만 지키더라도, 돈이 아까운 여행이 되지않을것입니다.
'인도네시아, 발리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리에서 VOA 비자 연장하기 (0) | 2023.03.04 |
---|---|
우붓 카페 추천, 고양이 카페 꼭 가보세요 (0) | 2023.03.03 |
혼자발리가서 친구가 만들고싶을때, 어플을 활용해보자. (0) | 2023.03.03 |
일하기 좋은 우붓 카페 추천, clear cafe (0) | 2023.03.01 |
발리 통화, 꼭 알아야할 환전꿀팁 (0) | 2023.02.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