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반가워요 : )
교육/개인 취미

당신이 키크론 키보드를 사면 안되는 이유.

by 교육의 기울기 2023. 2. 15.
반응형

키크론은 어떤회사인가?

키크론은 2017년에 설립된 키보드 회사이다. 

회사명을 보면 알수있듯이 키보드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서 설립되었다. 

키크론은 맥 os와 호환되는 기계식키보드가 없다는 점을 노려서 키보드를 만들고 나름대로 지금은 매니아층이 두터운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기계식키보드에 조금만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키크론이라는 이름을 어디선가 들어보았을것이다. 나름대로 좋은 키감과 적절한 가격으로 매직 키보드의 대체품으로 충분히 자리잡았다고 생각한다.

사면안되는 이유  : 블루투스 이슈

블루투스 이슈가 있다. 기술적으로 어떤문제인지 나는 정확하게 알지못한다.

나는 일개 소비자 이기때문. 다만 구글에 '키크론 블루투스 끊김' 만치면 몇가지의 글이나온다.

키크론 블루투스 끊김
출처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kin/17668463

위 소비자는 윈도우 11을 사용한다고하는 사람이다. 나와 같은 현상을 가지고있었다.

나도 윈도우 11을 사용하고, 블루투스가 자꾸 끊기기때문이다. 거기다 내 컴퓨터에 은행어플, 주식어플등 사용하는 사람이 많기때문에 그런것일지도 모르겠다. 이 때문에 은행어플을 모두 지워버렸다. 그 후 컴퓨터를 껐다켜니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이되었다. 다만 한번씩 계속 끊기는 현상이 발생한다.

 

키크론 홈페이지에 가면 이와같은현상에 대한 펌웨어 업데이트가 존재한다.

 

펌웨어 다운로드

펌웨어 다운로드

keychron.kr

키크론 블루투스 이슈 2

이러한 현상을 알고있었는지 거기에대한 펌웨어 업데이트와 다운로드글을 올려놓았다.

물론 이것을 시도해볼수도있었지만, 거기에대해서 어떤현상이 발생할지모르기 때문에 시도해보지않았다.

괜히 이런것을 시도했다가 키보드의 문제가 아니라, 내가 문제를 만들었다고 생각할지도모르기때문.

 

극악의 확률로 내가 품질이 안좋은 것이 걸렸다고 해도, 그것이 확률적으로 매우 적다고해도, 막상 걸린사람입장에서는 기분이 그리좋지는 않다. 

 

 

키크론 K8 WHITE LED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 적축

COUPANG

www.coupang.com

위는 내가 구매한 사이트다. 쿠팡에서 구입했는데 위의 광고를 보면, 그러한 이슈에대해서는 언급한 바가없다.

아마 이러한 이슈가 그리 많이 발생하지 않는듯하다. 만약 이러한 이슈가 발생한다는것을 알았더라면, 아무리 저렴해도 나는 구입하지 않았을것이다.

 

때문에 고객센터에 한번 전화후 반품처리를 했다. 이것을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확인후 반품을 해줄것인지말것인지 결정할것이다.

 

결론은  "윈도우사용, 은행어플 많이사용, 다른 블루투스기기 사용한다" 라고 한다면 키크론 키보드 구입을 한번 더 고려해보는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